본문 바로가기
INFO

직장인 개발 동아리 모아보기

by 땅콩둘기 2021. 4. 29.
반응형

요즘에는 개발 동아리에서 다 같이 정보공 유도하고 사이드 프로젝트도 하고 그러더라고요ㅎㅎ

그래서 제가 보려고 한번 모아봤습니다😆 

더 다양한 동아리가 있던데 일단 대학생만 모집하는 동아리는 적지 않았습니다! 

 

NEXTERS

 

NEXTERS | Network for Experts

IT 연합동아리 넥스터즈(NEXTERS)는 IT 생태계의 주인공인 개발자와 디자이너들을 위한 모임입니다. 재능있는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이 함께 모여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어울리고 도움을 주고받으며

teamnexters.com

연합동아리 NEXTERS는 IT 생태계의 주인공인 개발자와 디자이너를 위한 모임입니다.
재능 있는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함께 모여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어울리고 도움을 주고받으며 협업을 통해 원하는 서비스를 만듭니다.

개발 동아리중 가장 크다고 하는 NEXTERS입니다. 경쟁률도 높고 면접도 어렵다고들 하더라고요.

모집은 5월 / 11월이고 직장인과 대학생 모두 모집하는데 직장인 비율이 더 높다고 들었습니다!

 

Depromeet (디프만)

 

디프만 - Depromeet

오직 디자이너와 프로그래머의 동반성장을 위해서

depromeet.com

그리던 프로덕트를 만들 시간 디자이너 프로그래머 만났을 때...
우리는 단순한 IT동아리가 아닙니다. 서비스 론칭부터 개선까지 경험에 성장을 더하는 모임입니다.

사실 디프만,,지원했었는데 떨어졌어요ㅎㅎ다음번에 더 준비해서 지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면접봤을때는 4분과 함께 봤는데 다들 직장인이였던걸로 기억해요. 여기도 역시 앱 런칭을 목표로 한다고 했습니다. 

모집은 3개월마다 있는걸로 보입니다. 2~3월/ 6월 / 9월/ 12월에 있는것 같지만 코로나로 일정이 변동될수 있다고 합니다.

 

DDD

https://dddstudy.medium.com

 

사이트가 있긴 한데 페이스북에서 더 활발하게 하는 것 같아요! 페이스북 활동을 보니 다양한 활동과 교류가 엄청 잘되는 것 같아요. 모집공고나 일정, 개발한 앱 같은 것은 페이스북(www.facebook.com/dddstudy/)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모집일정은 1월 / 6월 인 것 같습니다.

 

MakeUs (메이커스)

 

메이커스 - 수익형 앱 런칭 동아리

프리미엄 앱 런칭 동아리 MAKE US로 당신을 초대합니다

www.makeus.in

여기도 사이트가 있긴 한데 접속이 안되네요ㅎㅎ그렇지만 인스타그램이 있더라고요(www.instagram.com/makeus_crew/?hl=ko)을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수익형 앱 런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는 점이 다른 동아리랑 다르긴 한데 이번에 사전설명회를 들어보니 약간 대학생 위주로 바뀐 것 같아요. 각 학교에 메이커스 동아리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직장인들도 지원을 받고 있는 것 같아요!

모집일정은 12월/ 6월로 확인되는데 2021년에는 4월에 지원을 받은 것 같습니다.

 

YAPP

 

대학생 기업형 연합 IT 동아리 YAPP

YAPP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열정, 그리고 가능성을 바탕으로 조그마한 변화일지라도 의미가 있는 일을 해나가고,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대학생 기업형 IT동

yapp.co.kr

작은 아이디어를 통해 세상을 크게 변화시키는

대학생 연합 기업형 IT 동아리, YAPP

대학생 연합 동아리라고 하지만 직장인들도 뽑는 것 같아서 가져와봤습니다. 2007년부터 이어져왔다고 하니까 꽤 오래된 동아리로 그동안 만든 앱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모집기간은 6-7월/1-2월이고 지원자격은 6개월 동안 활동하는데 문제가 없고, 실력을 키우기 위해 배우려는 의지가 있는 누구나(대학생이 아닌 졸업생, 직장인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Mash Up

 

Mash-up | IT 연합 동아리

매쉬업은 개발, 디자인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사람들이 모인 단체로 UX/UI Design, Android, iOS, Backend(노드,스프링), Web 총 5개의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쉬업에서는 전체모임의 세미나 및 네트

www.mash-up.kr

Mash Up은 다른 동아리와 다르게 스터디를 함께하는 동아리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동아리들이 앱을 만들어내는 것이 위주라면 여기는 세미나나 스터디로 함께 성장한다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활동기간도 약 6개월로 다른 동아리에 비해 비교적으로 긴편입니다. 

페이스북을 찾아본 결과 상반기/하반기 이렇게 일년에 두번정도 진행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DND

 

DND

프로젝트에 즐거움을, 모두에게 기회를

dnd.ac

프로젝트에 즐거움을 모두에게 기회를
개발자와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IT비영리단체

DND는 1년에 2번, 대학생의 방학시기에 맞춰 여름방학 1회, 겨울방학 1회 운영된다고 하고 5기 이탈자가 0명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해온 프로젝트들을 볼 수 있는데 다양한 프로젝트들이 잘 이루어지는것 같아서 함께 하면 좋을것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홈페이지 운영도 잘되고 있는것 같아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면 될것 같습니다😊

 

제가 찾은 건 이 정도인데 더 찾게 되면 추가해보겠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정말 부지런한 것 같아요.. 생각보다 모든 동아리들의 경쟁률이 높은 것에 놀랐습니다. 

대부분 5대 1은 넘더라고요. 우리 사이드 프로젝트 열심히 해서 사는 동안 많이 벌어요,,🤗 

반응형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에 코드블럭 테마 바꾸기  (0) 2021.04.29
과학기술인 으뜸적금 가입하기!  (0) 2021.04.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