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EV/SW

draw.io로 FlowChart 그리기

by 땅콩둘기 2021. 4. 29.
반응형

알고리즘 문제를 풀거나 어떤 일을 할때 순서도를 그리면 훨씬 이해하기 쉽고 회의하거나 인수인계할때도 

편리합니다. draw.io를 이용하면 다양한 diagram을 그릴 수 있지만 여기서는 FlowChart만 그리는 방법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draw.io 시작하기

 

Flowchart Maker & Online Diagram Software

Flowchart Maker and Online Diagram Software diagrams.net (formerly draw.io) is free online diagram software. You can use it as a flowchart maker, network diagram software, to create UML online, as an ER diagram tool, to design database schema, to build BPM

app.diagrams.net

위에 링크로 들어가게되면 아래와 같이 구글드라이브 연동이 나오게됩니다!!

구글드라이브에 연동해두면 언제든 열어서 수정할 수 있으니 구글드라이브 연동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혹시 구글드라이브에 연동을 원해지 않아도 아래 change storage를 클릭하면 다른 방법들이 나옵니다.

OneDrive나 Device, Dropbox, Github, GitLab에도 저장할 수 있으니 원하는 곳에 저장하기를 해주세요.

저장이 필요없다면 decide later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구글드라이브를 연동했기때문에 Create New Diagram을 클릭해 시작해보겠습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그리고 싶은 흐름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Class Diagram, FlowChart, Swimlane Diagram등 다양한 다이어그램을 그리기 위한 툴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Diagram Name에 그릴 Diagram 이름을 적고 Flowchart를 그려볼꺼라서 선택해보겠습니다.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기본적인 흐름도 초안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Flowchart(순서도)를 잠깐 정리하고 가겠습니다~!

Flowchart란

순서도(영어: flowchart)는 워크플로 혹은 프로세스를 보여주는 다이어그램의 한 종류다. 여러 종류의 상자와 이를 이어주는 화살표를 이용해 주어진 문제에 대한 솔루션 모델을 보여준다. 프로세스 작용은 이 같은 상자들과 작업의 흐름(workflow)을 나타내는 화살표 연결로 나타낸다.                                                                                            - 출처 위키백과 

Flowchart의 기호와 의미

 

순서도의 시작과 끝
값을 계산하거나 대입 
조건- 조건이 참이면 '예', 거짓이면 '아니요'
데이터 입력
문서로 나타낼것

 

이제 위에 흐름도 예시로 나온것을 보면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램프를 수리하는 것에 대한 간단한 흐름도 같습니다😊

 

위 Flowchart를 보면 조건은 마름모 시작과 끝은 끝이 둥근 사각형으로 되어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원하는 순서도를 draw.io를 사용해서 작성해보면 나중에 이해하기도 쉽고 좋은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